Happiness: We are the one

================================
45th Creativity International Awards (Bronze)
================================

CLIENT
Coca Cola

BACKGROUND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인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는 2001년부터 2012년까지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14년 인터브랜드 자료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815억 달러(한화 약 81조 5천 억 원,1달러 기준 1,000원) 에 이르고 있다. 2014년 3월,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서 코카-콜라 컴퍼니는 4위에 올랐다. 그리고 1920년대에 나온 ‘마시자 코카-콜라’, ‘상쾌한 이 순간’이라는 광고 문구는 지금까지도 변함없이 사용되고 있다. 2013년 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코카콜라의 광고는 하나로 이어주는 코카콜라라다. 다시 행복이라는 이미지의 광고가 쏟아져 나오는 코카콜라지만 조화라는 테마로 요 근래 2년 동안 광고를 집행 해 왔었다.

IDEA
다음 이미지에서, 조화로운 순간은 베를린 장벽붕괴와 이산가족상봉회의입니다. 그 순간들은 분명 가로 막던 것을 부숨으로써 하나가 됨과 보고 싶었던 사람을 만나게 됨으로써 하나가 되는 순간을 보여줍니다. 즉, 조화가 이루어지면서 행복한 순간들입니다. 카피를 조화는 행복입니다. (Harmony is happiness.)를 넣으면서 말하고자 함을 분명히 했습니다.

COPYRIGHT
Art Director: Bae Su Min
Copywriter: Bae Eun Ji
Creative Director: Chae Joo Hun